PROG.

자동 던전 생생

NUL 2007. 4. 2. 09:35
자동 던전 및 지형 마을 기타 잡것의 생성에 대한 제한 사항 이라 할수 있겠다
  1. 가로,세로 각각 100 개 이하의 타일을 사용한다.

    맵이 너무 넓으면 플레이가 지루해진다.
    렌더링에 많은 시간이 소요 되어 FPS 가 떨어진다.
    (턴제이기 때문에 FPS 는 별 상관이 없어 보이나 추후의 애니메이션 삽입을 고려해야 하기 때문에... 최대한 쉽게 가자 -_-;)

  2. 각 타일별로 고도가 존재한다.

    현재 0..5 단계 각각 바다 물 지면 언덕 산 벽 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이 위치별로 이동시나 공격 방어에 패널티를 갖고 시야에도 영향을 준다.

  3. 현재 비밀문은 존재 하지 않으나 던전생성 알고리즘의 보완후에 추가한다.

    비밀문은 언뜻 보기에 랜덤하게 위치하는것 같지만 실제적으로는 비밀문이 있음직한 곳에 위치해야만 플레이의 짜증 없이 즐길수 있다.
    이를 위해선 던전 생성의 일관된 법칙이 존재함과 동시에 따분함이 느껴지지 않을 정도의 의외성 역시 첨가 되어야한다.
    쉽지 않은 문제 이므로 현재는 던전 생성 자체에만 무게를 둔 상황이다

  4. 좁은 통로가 적절히 존재하여야 한다.

    게임 자체의 난이도가 높은 편이므로 다수의 적을 상대하기 위한 당연 한 법칙중 하나인 한 마리씩 상대한다... 라는걸 실현 가능케 하기 위해.... 좁은 골목길이 다수 존재해야 한다.

  5. 입구가 하나 뿐인 구석진 방이 간혹 존재해야 한다.

    중간중간 상점이 있어야 하기 때문이다.